점빼고 색소침착 남지않게 관리 하는 방법!
요새 흔하지 않게 얼굴에 점 빼신 분들을 많이 만나게 되는데요 기미 주근깨 만큼이나 얼굴 피부에 있는 점은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점 빼기는 잘 치료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빼고 난 후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관리를 잘 못하게 되면 색소 침착 이나 얼굴에 흉이 남는 심각한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점 빼는 시술 후에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붉은 자국이나 붙어있는 딱지는 그대로 둬도 되는 것인지 세안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등 여러가지 궁금한 사항들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점빼고 색소침착 관리요령 및 유의사항
점을 빼고 나면 딱지가 생기지 않는 것이 가장 이상적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딱지가 생기게 되면 흉터가 되면 어쩌지 하는 불안한 생각도 들고 실제 흉터가 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우선 점을 빼고 난 후 치료 부위가 정상적으로 돌아 오기 까지 잘 지켜 주셔야 할 것 중에 청결한 상태 유지 그리고 습한 상태를 유지해 주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방법은 딱지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 하기 위한 방법인데요 재생 연고를 치료 부위에 바르고 습윤 밴드를 붙이는 방법, 그리고 항생제 연고를 처음 일주일 동안 발라주는 것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흉이 남는 원인
세균 감염으로 인한 염증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방하기 위한 적당한 항생제 연고나 , 재생 연고를 피부가 재생되는 첫 시기에 꼬박꼬박 발라주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점을 뺀 부위를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것인데요 이를 위해선 습윤 밴드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조직은 습한 상태에서 빠르게 아물기 때문입니다.
세안을 할 때에는 너무 세게 문지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거품세안 정도만 하고 환부에 연고와 습운 밴드를 붙이는 방식으로 관리를 해 주면 됩니다. 화장은 지우기 편하게 아주 가볍게 해 주시면 되며 시술 후 일주일 정도 위 사항을 지켜서 관리해 주는게 좋습니다.
붉은 자국과 색소 침착의 이유
상처 입은 피부는 화학물질이 분비되고 이로 인하여 피부가 붉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피부가 아물게 되면 자연스럽게 없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점을 빼고 난 자리에 붉은 자국이 생기는 것은 위와같이 정상적인 과정으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기한이 다양하게 나타나니 주의해야 합니다.
기한은 짧게는 2~3주 길게는 3달 까지도 지속 되지만 대부분 없어지므로 큰 신경 은 쓰지 않아도 됩니다.
색소 침착은 자외선 때문에 더욱 강하게 유발됩니다. 대부분 6개월 정도 되면 없어지게 되는데 침착 부위 때문에 미용적으로 좋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예방을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차외선 차단제나 병원에서 받은 치료 연고를 자주 발라주어 예방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겠습니다.
색소침착 기간 단축
저절로 없어지기는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 아주 오래 가기도 합니다. 색소침착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시거나 보이는 이미지에 많은 신경이 쓰이신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를 받은 것이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